(비씨엔뉴스24)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7월 28일 송산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축하 화분 반려식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상반기 정기인사에서 서기관으로 승진한 신곡‧송산권역 안종성 국장을 축하하기 위해 가족과 지인들이 전달한 화분 45점(약 250만 원 상당)을, 관내 취약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반려식물로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안 국장은 앞서 지난 16일에도 지인 60명으로부터 받은 쌀 126포(총 1천260kg, 약 500만 원 상당)를 관내 저소득 가구와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을 보탠 바 있다.
이번에 기탁받은 화분은 송산3동 지사협 위원들이 직접 신곡‧송산권역 복지관, 경로당, 저소득 가구 등에 전달했다. 단순한 장식이 아닌 정서적 위로를 전하는 ‘반려식물’로서,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또 하나의 활동이 됐다.
화분을 전달받은 한 주민은 “예쁜 화분이 들어오니 방안이 환해진 것 같고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정성껏 잘 키워 좋은 친구처럼 아끼겠다”고 전했다.
차명자 위원장은 “이번 나눔이 단순한 축하를 넘어 이웃에게 정서적 안정과 자원 나눔의 순환 가치를 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돼 기쁘다”며 “작은 것이라도 이웃과 함께 나누는 현장에 지사협이 항상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안종성 권역국장은 “승진이라는 개인적 기쁨을 주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이 이어지는 신곡‧송산권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산3동 지사협은 ‘무더위 대비 선풍기 지원’,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등 지역 수요에 맞는 특화사업을 지속 추진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복지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