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뉴스24) 경상국립대학교 경영학부 하환호 교수의 저서 《소비의 과학 WHY WE BUY》(도서출판 비즈프라임, 304쪽, 1만 8000원)이 2025년 대한민국학술원 ‘우수학술도서’에 선정됐다.
대한민국학술원이 주관하고 교육부가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기초학문 분야 연구 및 저술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2024년 3월부터 2025년 2월 사이 국내에서 초판 발행된 학술도서를 대상으로 279종의 도서가 최종 선정됐다.
하환호 교수의 저서는 소비자 판단과 선택, 마케팅 전략, 창업 마케팅 등 경영학 이론과 실제를 아우르는 내용을 담아 학문적 깊이와 교육적 활용도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환호 교수는 현재 경상국립대학교 기업가정신연구소 소장으로서 소비자 심리와 마케팅 전략, 창업 분야에 관한 활발한 연구와 강의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디지털 시대, 창업마케팅의 모험: 스타트업의 성공 솔루션》(청람)을 출간했다.
하환호 교수는 “학문적 의미와 실용적 가치를 함께 담고자 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사회, 산업현장에 도움이 되는 연구와 교육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우수학술도서 선정으로 하환호 교수의 저서는 전국 대학 도서관에 비치될 예정이며, 향후 경영학 분야, 특히 창업학 분야 학술연구와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이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