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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남해관광문화재단,‘1차 탄탄남해 줍줍 캠페인’성황

대표 ESG 캠페인 '탄탄한남해로오시다'

 

(비씨엔뉴스24) 남해군관광문화재단이 2022년 DMO(지역관광추진조직) 사업을 시작하며 추진해 온 대표 ESG 캠페인 '탄탄한남해로오시다'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탄탄남해 줍줍 캠페인 1차’가 지난 28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남면 대마도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며, 깨끗한 남해를 위한 '탄탄한' 발걸음을 힘차게 내디뎠다.

 

‘탄탄남해 줍줍 캠페인’은 사람의 손길이 닿기 어려운 무인섬의 해양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된 환경 정화 활동이다.

 

특히 이번 1차 캠페인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이 적극적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참가자들은 배를 타고 남면 대마도로 이동하여 해양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캠페인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진행됐으며, 해양 쓰레기 정화 활동 외에도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활동 후에는 지역 체험 마을과 연계하여 천연재료를 이용한 물파스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어 참가자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선사했다.

 

또한, 정성껏 준비된 점심 식사도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남해군관광문화재단 김용태 대표이사는 “이번 '탄탄남해 줍줍 캠페인 1차'가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아름다운 남해의 자연을 지키기 위한 '탄탄한' 약속의 첫걸음을 성공적으로 내디딘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통해 해양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깨끗한 남해를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해군 관광문화재단은 '탄탄남해 줍줍 캠페인'을 통해 해양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는 동시에, '탄탄남해' 브랜드를 친환경 관광의 선도적인 이미지로 구축하고 지역과의 상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진행될 2차, 3차 캠페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탄탄남해 줍줍캠페인’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남해관광문화재단 관광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