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세계인에 제주의 특색있는 교육현장 선보인다!

  • 등록 2025.05.14 11:33:01
크게보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21개 회원경제체 대표단 도내 4개 학교 현장 방문

 

(비씨엔뉴스24)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15일 제주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의체(APEC) 2025 교육장관회의에 참여하는 21개 회원경제체 대표단 140여 명이 도내 4개 초·중학교를 방문하여 제주교육의 현장을 살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의체(APEC) 회원 대표단은 이날 안덕초, 제주남초, 제주북초, 서귀중앙여중을 방문하여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혁신교육과 국제 바칼로레아(IB), 글로벌 역량 교육 현장을 살펴보고 K-급식을 체험할 계획이다.

 

이번 학교방문 행사에서 참관단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특색 교육과정을 집중적으로 참관하고 균형 잡힌 영양과 건강한 식단으로 구성된 학교 급식 체험을 통해 제주의 우수한 교육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이해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학교별 운영 프로그램으로 제주형 자율학교인 안덕초등학교의 경우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실현하는 디지털학교로 디지털교과서 활용수업, 인공지능(AI)교육교구 활용 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 수업, 생성형 인공지능(AI)로봇 활용 수업 등 실습 위주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를 기르는 과정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제주남초등학교는 1, 2학년 대상 모든 수업(국어 제외)을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특화 프로그램 외에도 어린이 골프 입문 프로그램인 스내그 골프, 드론 수업, e-스포츠실 활용 수업 등 우수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 원도심 학교임에도 학생 수가 증가하고 있는 성공적인 제주형자율학교의 교육 현장을 선보인다.

 

제주북초등학교는 국제바칼로레아(IB) 학교로 국제 인증 교육프로그램인 초등 국제바칼로레아(IB PYP)를 운영하고 있다. 다양한 형태의 수업 참관을 통해 개념 기반 탐구 프로그램이 어떻게 수업에 적용되며 학생들의 사고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지 국제적 학습의 교육 현장을 직접 경험해 보게 된다.

 

서귀중앙여자중학교는 디지털 배움 중심 수업의 디지털 선도학교로 과학 및 수학, 영어과목 디지털 활용 수업 참관을 통해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배움 중심 수업 현장을 생생하게 보여주게 된다.

 

김광수 교육감은“이번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교육장관회의 대표단의 학교 방문 행사는 제주교육이 지향하는 디지털 전환, 국제적 역량 강화, 교육복지의 실천 사례를 국제 사회와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이를 계기로 제주교육이 나아갈 미래 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고 국제적 교육환경에서의 경쟁력을 드높일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관리자 기자 pub9992@daum.net
Copyright @2005 비씨엔뉴스24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808 센츄리타워 1005호 TEL 02) 6264-8226(대) e-mail : pub9992@hanmail.net, 발행인겸편집인:김남구 등록번호:서울 아 00025 (2005.8.24) Copyrightⓒ2005 BCNNEWS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