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뉴스24) 대구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는 5월 13일 오후 7시 동도중학교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찾아가는 학부모아카데미 제1강’을 운영했다.
대구시교육청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찾아가는 학부모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5월, 7월, 10월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첫 강연에서는 서울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채정호 교수가 ‘행복한 자녀와 부모를 위한 7가지 스펙트럼’을 주제로, 삶에서 느끼는 불행의 원인을 이해하고 보다 행복한 자녀 양육을 위한 핵심 조건들을 소개했다.
향후, ▲2강은 7월 3일 대구용천초 시청각실에서 서울대교구 하성용 신부가 ‘자녀와의 소통법’을, ▲3강은 10월 14일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서울대소비트렌드분석센터의 최지혜 연구위원이 ‘미리 알아보는 2026년 대한민국 트렌드’를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강연은 현장을 찾을 수 없는 학부모를 위해‘대구학부모교육’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송출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자녀 교육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에 소통을 통한 자녀와 긍정적 관계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지원해 갈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