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콘텐츠진흥원,‘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5’ 충남CKL 공동관 성과 거두며 성료

  • 등록 2025.07.31 13: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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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社 참여해 위메이드·라인·카카오 등과 미래 비즈니스 협력 논의

 

(비씨엔뉴스24) (재)충남콘텐츠진흥원이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5’에 참가해, 도내 콘텐츠 기업들과 함께 ‘충남CKL 공동관’을 운영하며 의미있는 비즈니스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관에는 아트팩토리 등 도내 대표 캐릭터 콘텐츠 기업 6개社가 참가해 자사의 콘텐츠 IP를 기반으로 한 굿즈, 애니메이션, 식품, 게임 등의 다양한 콘텐츠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바이어 및 일반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행사기간 동안 2,000여명 이상의 관람객과 1,359명이 부스 이벤트 및 만족도 조사에 참가하며 큰 흥행을 이룬 충남 CKL 공동관에는 국내외 주요 기업과 약 60건 이상의 1:1 비즈매칭 상담이 진행됐다.

 

특히 아이스크림과 도깨비를 모티브로 한 ‘아트팩토리(공주)’는 행사현장에서 라인프렌즈 협력사, 카카오프렌즈 계열사와 굿즈 제작·유통 및 캐릭터 ‘아이스깨비’를 모티브로 한 웹툰제작 제안을 주고 받으며 의미있는 성과를 이뤘고, 귀여운 토끼 캐릭터와 다양한 굿즈로 주목받은 ‘힝토(당진)’은 국내 대표 게임사 위메이드와 게임 제작 콜라보레이션 및 레고코리아와 구체적인 미래 비즈니스 파트너 사업화 논의를 진행하며 행사 종료 이후에도 후속 미팅 및 제휴 제안이 이어지는 등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확장되고 있다.

 

진흥원 김곡미 원장은 “이번 공동관 운영에서 보여주신 참가기업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경험을 발판삼아 내년에는 글로벌 콘텐츠 마켓 참가 등 해외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해 충남의 우수 IP를 세계시장에도 널리 알리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리자 기자 pub999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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