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엔뉴스24) 보은교육지원청은 민원인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보은교육행정서비스헌장’을 전면 개정하고, 8월부터 새롭게 시행에 들어간다.
이번 개정의 핵심은 ‘고객 경험 중심’ 행정 구현이다. 2025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민원인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공통 이행기준을 보완했다. 특히, 민원 응대 직원의 태도와 서비스 방식 등 실질적인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세부 기준이 새롭게 마련됐다.
또한, 최신 교육정책과 행정환경 변화에 맞춰 부서별 이행기준을 재정비하고, 문장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을 다듬었다.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가독성과 시각적 구성도 강화했다.
개정된 헌장은 보은교육지원청 누리집 ‘민원/정보공개–교육행정 서비스헌장’ 메뉴에서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전병일 교육장은 “이번 헌장 개정은 민원인의 목소리를 행정 전반에 반영하고자 한 진정성 있는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 서비스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