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아이스크림 1+1 이벤트에 숨은 경제 이야기

  • 등록 2025.06.13 12:32:57
크게보기

 

(비씨엔뉴스24) 여름엔 역시 아이스크림!

 

이보다 더 완벽한 조합이 있을까요?

 

편의점 문을 열고 냉동고 앞에 선 순간 알록달록 포장지에 시선이 가고, '1+1'이라는 스티커가 괜히 더 반갑게 느껴지죠.

 

왜 여름만 되면 아이스크림은 이렇게 '덤'이 많은 걸까요?

 

오늘은 아이스크림과 '1+1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1', '2+1' 같은 증정 프로모션은 단순한 할인과는 달리, 더 큰 감정적 만족을 주는 심리 마케팅 효과입니다

 

이러한 효과를 행동경제학에서는 '프레이밍 효과'라고 설명하는데요.

 

같은 가격이라도 표현 방식에 따라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는 달라지거든요.

 

예를 들어, "1개를 n% 할인한다"는 사실보다 "1개의 가격에 2개를 구매할 수 있다"는 사실이 훨씬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이유입니다.

관리자 기자 pub9992@daum.net
Copyright @2005 비씨엔뉴스24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특별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808 센츄리타워 1005호 TEL 02) 6264-8226(대) e-mail : pub9992@hanmail.net, 발행인겸편집인:김남구 등록번호:서울 아 00025 (2005.8.24) Copyrightⓒ2005 BCNNEWS24, All rights reserved.